-
[unity] - [System.Serializable]은?unity 2022. 4. 17. 16:02
[System.Serializable]을 클래스 상단에 제시함으로써 유니티 인스펙터를 그룹화 시킬 수 있다.
1번 파일 [System.Serializable] public class AA { public GameObject prefab; public int cost; } 2번 파일 public class Shop : MonoBehaviour { public AA std; //1번 파일에서 Serializable로 처리 한 것들을 2번 파일로 불러옴 public AA ml; private void Start()
2번 파일이 적용된 게임 오브젝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인스펙터에 이렇게 표시된다.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C# - Random에 관하여 (0) 2022.07.15 [Unity - c#]Vector3.Magnitude 활용하여 거리 구하기 (0) 2022.07.11 [unity - c#] : MonoBehaviour은 왜 있는 거지? (0) 2022.04.17 [Unity(c#) - instance] 단순하게 생각하기 (0) 2022.04.08 [unity - mathf] clamp에 관하여 (요약) (0) 2022.04.01